ST, 프로그래머블 전력관리 디바이스로 ADAS 공간 절감

편집부
2019-05-16 온라인기사



2019년 5월 16일, 서울 – 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(STMicroelectronics, 이하 ST)가 7개의 출력을 갖춘 자동차용 전력관리 IC(Power Management IC, PMIC) L5965를 출시해 자동차 비전 시스템과 그 외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보다 작고 안정적인 전자제어 장치를 구현한다. 이 디바이스는 레지스터-프로그래머블 출력 전압과 시퀀싱, 통합 기능-안전 메커니즘을 통해 배터리 전압으로부터 직접 동작이 가능하다.
 
단일 L5965 디바이스는 7개의 출력을 조절함으로써 센서, 메모리 IC, 프로세서, CAN 인터페이스 회로 등 카메라 및 레이더 기반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반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. 출력 전압 및 시퀀싱을 설정하는 OTP(One- Time Programmable) 셀은 다양한 ADAS(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)와 기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PMIC를 유연하게 구성하도록 해준다.
 
L5965는 자동차 배터리에서 직접 동작할 수 있어 사전 레귤레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. 레지스터-프로그래머블 출력을 통해 전압-설정 레지스터도 제거하고, 온칩 레귤레이터를 외부 보상회로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. 이 디바이스로 풋프린트와 재료비를 모두 절감하면서 외부 부품까지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외부 부품에 대한 환경적 영향에서 비롯되는 변동성을 제거하고 시스템의 신뢰성을 높이고 정확도를 향상시킨다.
 
내장된 기능-안전 기능은 ISO 26262에 따라 설계되었으며, 최대 ASIL-D까지 ASIL(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) 요건을 충족시키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. 고장 상태 핀, 전압 모니터, 접지-손실 비교기, 아날로그 및 디지털 BIST(Built In Self-Test)와 온도 모니터 등의 메커니즘도 포함하고 있다.
 
ST는 현재 L5965의 생산량을 늘리고 있으며, 샘플은 히트싱크가 필요 없는 작고 저렴한 7 x 7mm QFN48 패키지로 공급하고 있다. 예산 가격은 1,000개 구매 시 3.59달러에서 시작한다.
 
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://www.st.com/auto-pmic-L5965에서 확인할 수 있다.
 

<저작권자©스마트앤컴퍼니. 무단전재-재배포금지>


100자평 쓰기
TOP